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V로 넷플릭스 시청하기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01:20

    TV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비결은 다양할 것이다.


    >


    우리집 홈TV 같은 경우, TV 자체 넷플릭스가 지원됩니다.


    >


    직구로 구입한 LG TV인데 리모컨에 넷플릭스 버튼이 달려 있어 가장 쉽게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TV에서 스스로 지원하지 않는다면 무언가를 연결해서 넷플릭스를 시청해야 합니다.


    >


    대표적인 플레이스테이션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 넷플릭스를 설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플루스가 연결되어 있는 TV가 기위넷플릭스 지원되는 TV라고 합니다. 안방은 중복 지원되는 청세이과의 "작은방TV"는 넷플릭스 지원이 없는 평범한(?) TV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연결하면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


    네이버쇼핑에서 "넷플릭스"라고 검색하면 "넷플릭스 셋톱박스" 키워드가 자동 완성됩니다.


    >


    후보 하나, 샤오미 박스라는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당연히 넷플릭스 어플을 깔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그렇게 헐값이 아니라 넷플릭스 보기에는 좀 과한 제품인 것 같아 1단 보류.


    >


    후보 2.·딜 라이브 플러스라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 기능도 많아보이고 UHD까지 지원받는데 가격도 당신이 비쌉니다. 고로 아마존탈 좀 싼 게 있지 않을까? 하면서 검색해보니..


    >


    후보 3.Roku Express제품이 눈에 보였습니다. 5천개가 넘어가리뷰 수와 4.5점 정도의 높은 평점.한번에 필이 와요


    >


    아미, 글로벌 배송비까지 모두$3개.26이라고 아주 착한 가격 이다니다. 후보 하나, 2와 비교하면서도 가격 면에서 압승 이다니다. 그래서 당장 주문~배송은 한 주 하나 정도 걸린 것 같다. Amazon 직배송이라 등지도 필요없고 꽤 편리할 것이다. 최근 배대지를 이용하고 있어서 UPS 배송 문의가 과인이 되어 아마존의 직배송만 알 수 있습니다.


    >


    이 제품은 저렴이 라인 업과 1080p HD화질까지 지원한다. 이 부분은 알고 구입해야 한다. 그리고 무선 와이파이가 터지는 환경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꼽을 단자가 없습니다.


    >


    구성품은 설명서, 리모컨과 본체, 충전케이블과 HDMI케이블입니다. 이 가격에 HDMI 케이블까지 있으니 헤자 구성입니다.


    >


    전원연결부분 아메리칸 스타일이라 저희 과인라의 콘센트에 쉽게 웃을 수 없습니다.


    >


    그러다 굴러가는 돼지코를 잡아주었습니다. 해외 여행용 돼지 코 하지만 쵸쯔쵸쯔 0v돼지 코와 검색하면 이보다 더 시원한 제품이 많슴니다.


    >


    본체인데 너무 작아요 전면부에 리모컨 인식하는 곳이라는 안내 비닐이 붙여져 있습니다.


    >


    TV 뒷면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본체가 작기 때문에 HDMI 단자 하과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TV에 HDMI 여유 단자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명확하게 무선인터넷(와이파이)에 연결해야 합니다.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전원을 연결해서 TV와 HDMI로 연결하고 과인서 Roku 본체를 켜면 아내 sound에 무선인터넷을 검색합니다.


    >


    와이파이는 복도에 있었기 때문에 신호가 약할까봐 굴러다니던 와이파이 증폭기를 옆으로 켜놨어요.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업데이트를 한번 하고, 아래 활성화(Activate) 화면이 등장합니다. 초종의 기기를 인증하는 화면이다.


    >


    화면에서 지시하는 대로 폰에서 roku.com/link에 접속하고 2.Enter the code:부분 코드(모자이크 처리한 코드 값)을 입력하고 줘야 합니다. 최근 이러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만 보면 크게 어렵지 않지만 코드 입력을 위해서는 Roku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 등록 과정에서 카드 등록을 요구합니다. 물론, 명백한 동의가 없는 한 결제는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사이트에 가입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등록한다는 것에 거부감이 있다면 이 제품은 보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물론 저는 그런 거부감이 없어서 시키는 대로 카드 등록하고 회원가입 후 TV 화면에서 나오는 코드를 입력해 인증을 마쳤습니다. 미리 ***에 회원가입해 놓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회원가입만 미리 해두면 쉬워요. 폰으로 인증을 마치면 TV에서는 자동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즐겁게 시청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넷플릭스가 없기 때문에 추가해줘야 합니다.


    >


    넷플릭스와 유튜브만 추가해 놨습니다. 가끔 유튜브에서 vod를 구입해서 보거든요. 괜히 다른 거 들여다보면...등록해 놓은 카드 사용할 수도 있을지도 몰라요.


    >


    이 제품의 장점 속에서의 하와인...리모컨에 넷플릭스 버튼이 박혀 있습니다. 지금 넷플릭스 단추가 박히고 있는 리모컨이 2개로 되었습니다. 넷플릭스가 정책이 생기는 것이 프리미엄 상품에 가입하면 동시에 4명이 다른 기기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즉, 가족 개개인에게 프로필을 만들어 각자 부담없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그러니까, 텔레비전마다 이러한 설정을 하도록 하고, 이 설정을 해 두면, 이것이 보이지 않는 족쇄가 됩니다. 아마 계속 넷플릭스를 시청해야 할 것입니다.


    작은 방 TV에 설치한 것이라 사실 자주 이용할 수 없었다.우선, 위와 같이 가격적인 부분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나 080p화질밖에 지원할 수 없지만 UHD TV가 없는 곳에 닿으면, 이 부분이 단점이 안 되겠죠. UHD TV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넷플릭스의 메리트 중에서, 初초문이ではなく가 아니라 화질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가 익숙한 국내 IPTV 방송은 화질때문에 보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UHD TV가 있다면, 당연히 UHD가 지원되는 기기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 외 리모컨 반응도 좋고 간단한 기기여서 넷플릭스 시청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한글 지원이 되지는 않지만 리모컨의 넷플릭스 버튼만 클릭하면 넷플릭스에 바로 들어가고 그 후에는 넷플릭스 안에서는 한글이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따라서 이 부분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본체가 작아서 대기전력 소모도 없을 것 같으니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