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 증상, 원인 개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22:37

    >


    축농증은 부비강에 염증이 생기고 점막이 붓고 자신 고름 같은 콧물이 고여 있는 상태를 예상하기로 증세를 보이고 있는 기간이 3주 이내의 경우 급성 축농증, 3개월 이상이면 만성 축농증으로 분류하는 것이다.급성 축농증의 증상은 피로감, 두통, 미열, 코막힘, 누런 콧물과 안면통증 등이 있습니다. 만성축농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노란 콧물, 코막힘, 후각감퇴가 있습니다. 기관지 천식이 있는 경우, 천식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축농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


    부유동은 작은 구멍(자연공)을 통해 콧속과 연결되어 있으며 정상적으로는 이 구멍에서 분비물을 꺼내 환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기, 급성 비염, 코중격만 곡중 등으로 인해, 이러한 기능이 저하되면 축농증이 발발하게 됩니다. 특히 감기는 축농증의 가장 많은 원인입니다.


    >


    축농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지가 많은 곳을 피하고 실내 공기를 자주 환기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침구류 등을 정기적으로 세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조한 날씨에는 가면을 사용하여 비강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생리식염수를 활용하여 비강세척을 수시로 하는 것이 건강한 코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국산 염수를 이용한 비강세척도 축농증 민간요법으로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


    또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규칙적인 생할당, 충분한 영양과 휴식을 취하고 기온차가 심할 경우에는 옷차림에 주의하여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또한, 축농증에 좋은 소 맛있는 음식 등을 꾸준히 먹는 것이 축농증상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인데, 그 효능을 과학적으로 인정받은 소 맛있는 음식으로는 "홍삼"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홍삼의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를 보도록 배웁니다.


    >


    한국인 참연초연구원 김 영숙 박사 연구팀의 전임입니다.위 시험을 통해 홍삼의 면역증진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구팀은 점검용 쥐에게 홍삼 추출물을 투여한 후, 대식세포에서 분비되는 TNF-α(세균, 바이러스의 체내 증식을 억제하는 물질)의 분비량 변천을 보고 있습니다.​ 점검 결과 홍삼 농축액을 투입한 그룹에서는 대조군의 776배 증가치의 32626 pg/일 06이 분비됐다. 한편, 아무것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의 경우 TNF-α이 42 pg/일 06분비됐다.


    >


    이가멘리아 밀라노 대학의 프란체스코 스칼리오네 교수 연구팀은 홍삼의 식사가 몸의 면역력을 키우고 감기 생성율을 아침해에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점검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눈 다sound의 한쪽에는 홍삼 추출물을, 다른 한쪽에는 가짜 약을 복용시켜 감기 생성율을 비교했습니다.​ 그 결과 위약 식사, 군의 감기 생성률은 37%에 이르는 데 대해서 홍삼 식사, 군의 감기 생성률은 13%에 그쳤습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홍삼이 축농증의 원인인 감기 생성율을 아침 일찍 맞추어 축농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그 외에도 여러 점검조사를 통해 홍삼이 축농증에 좋은 식품으로서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축농증의 증상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즘 홍삼제조회사가 항상 똑같이 어과이며 품질이 낮은 제품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따라서 홍삼 제품을 고를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특히 하나브 제품의 경우 핵심 성분의 흡수율이 낮아 꾸준히 섭취해도 제대로 된 효능을 얻지 못한다고 할 것입니다.


    >


    홍삼의 핵심 성분은 사포닌입니다. 홍삼 말고도 사포닌이 함유된 식품은 많습니다. 단, 홍삼의 사포닌 성분의 경우, 다른 식품 속의 사포닌과는 달리 기능성이 뛰어나 과일인 진세노사이드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홍삼의 진 세노사이도은 Rg하나, Rb의 하나, Rg3등 총 30여종이란 슴니다.


    >


    다만, 대부분이 고분자 형태이기 때문에 플라보테라오리스·비피오박테리움 등 장내 미생물의 대사 과정에 의해 잘게 분해되어야 체내 흡수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한국인 중에는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


    실제로<한국 식품 영양 과학회지>에 실린 연구 논문에 따르면 한국인 중 37.5%는 선천적으로 징세의 측면을 분해되는 장내 미생물을 갖지 못하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자신을 멀리 62.5%는 관련 미생물을 보유한 우쟈 신 그 양의 개인 차이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홍삼을 섭취한 후, 축농증의 원인 개선에 효과가 있을지 어떨지 단언할 수 없습니다.


    >


    지금까지 홍삼을 먹어도 별 효과가 없다면 "효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삼"이란 미생물발효공법으로 제조된 홍삼을 스토리하는 것이다. 홍삼에 특수한 미생물을 투여하고 발효, 숙성되면 고분자의 징세의 측이 Rg3본인 compound K 같은 분자 형태로 전환되어 장내 흡수가 원활하게 됩니다.


    >


    이처럼 홍삼 흡수율을 극대화한 효삼은 하나발죠크잉 제조 방식의 홍삼보다 체내에 하나 00배 이상 더 잘 흡수되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이 같은 사실은 소화관 미생물 연구에 앞장서고 있는 경희대 약학과 김동현(약학과) 김동현 교수님의 연구논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효삼은 발효 과정에서 발생되는 특이 진세노사이드 Rh하나, Rh2, Rg2, Rg3등의 함량이 하나 조홍 삼보다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역시한 미생물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최종적으로 대사 물질인 compound K, F하나, M4등이 풍부하다는 사실이 최근의 연구를 통해서 드러났어요..


    >


    최근에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축농증에 좋은 소음식으로 효삼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홍삼의 흡수율을 극대화한 "효삼"은 시중에 다양한 형태로 발매되고 있습니다. 1부 홍삼 제조 회사는 관련 제품을 고를 때 compound K함량을 살펴보라고 조언합니다. 그러나, 이는 미생물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최종대사물질의 특정 성분만을 부각시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홍삼이 가지고 있는 모든 영양성분을 버리지 않고 골고루 먹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다 먹느냐 아니냐"를 확인해야 한다. 홍삼의 영양성분은 뿌리부터 열매까지 모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통째로 발효시킨 제품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Re, Rd, Rb2, Rg2위의 영양소는 실로 풍성하다.


    >


    국내에서는 'G사 홍삼'이 전체식 효삼으로 제품을 선 보인 것은 물론, 함량과 체내 흡수율 선량한 성분까지 3박자를 갖추고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슴니다. 전체식 효삼에 관한 자세한 것은 이전에도 거론한 적이 있으므로,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powww3/22첫 693786866


    이때 축농증의 증상, 원인 개선에 좋은 맛있는 음식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소아의 경우 비과인 부비동의 자연공이 좁고 약간 부어 있어도 심하게 막혀 콧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잘 고이고 면역력도 성인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축농증에 걸릴 위험이 더욱 높습니다.따라서 영어 이웃을 둔 가족이라면 축농증의 원인 개선에 효과적인 축농증에 좋은 맛있는 음식을 먹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