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과학 이슈] 자율 주행 자동차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21:13

    >


    자율 주행 자동차


    지난번 알파고와의 대결을 통해 인공지능이 아주 발전된 단계로까지 발전했음을 실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과학 이슈]인공 지능 알 빠코(Alpha go)blog.naver.com/zestybox/22065개 203개 7개


    인간이 아니고는 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한 도전.오핸시는 그중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처음. 자율 주행 자동차는?2. 자율 주행 자동차 분류 3. 자율 주행 자동차의 역사 4. 자율 주행 자동차의 장점


    첫번째.자율주행자동차는?자율주행자동차는여러센서와제어시스템을인공지능으로컨트롤하여자기단독운전이가능한자동차를말한다.   "영어로는 Anautonomouscar, Driverlesscar, Self-drivingcar, Roboticcar 등 다양한 포현으로 불립니다"많은 자동차 회사와 대학, 회사들이 이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현하기 위해 연구 중이며, 최근 구글에서 연구하고 있는 Self-Driving Car Project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아래 동영상을 보면 자율주행차가 어떻게 가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2. 자율 주행 자동차 분류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는 자동화 정도에 그것에서 차량을 다음의 5단계의 분류를 제안했습니다.


    0단계:운전자가 차량을 완전히 제어하는 차량 1단계:개별적인 제어가 가능한 자동화 차량.(예: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이본이다 ESC시스템(ABC는 물론 엔진 토크까지 제어하는 시스템)2단계:두개 이상의 컨트롤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자동화 차량.(예: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시스템)3단계:특정 조건에서 모든 안전 제어 기능을 차량이 제어하는 시스템. 차 제어를 다시 하기 위해 드라이버가 필요.4단계:주차를 비롯한 모든 기능을 자동차 자체가 수행하는 완전 자동화 차량


    >


    3. 자율 주행 자동차의 역사,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한 연구는 하나 920년대부터 행하였졌습니다.하나 920년대 프랜시스(Francis P Houdina)는 무선 작동하는 자동차를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완전 자율주행이 아니라 뒷차로 앞차를 조종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


    1950년대 RCA조사처는 점검실 바닥의 패턴에 의해서 움직이는 소형 자동차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후 실제 크기의 자동차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제 너 라 루 모터스(gm)과 함께 조사를 계속하겠습니다"제당 싱롤모ー타ー즈은 1960년대 Firebirds라는 컨셉 카를 내놓고 고속 도로 위를 자율 주행하는 시대가 도래한다고 말씀하시곤 하셨습니다.


    >


    하나 960년대 아메 리카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통신 제어 시스템 연구실은 도로에 새겨진 전자 장치에 의해서 주행하는 무인 자동차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하나 980년대,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하나 986년에 발표한 Navlab하나그와 하나 984년 벤츠와 뮌헨 대학의 유레카 프로메테우스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수많은 주요 큰 기업과 연구 기관이 개발한 프로토 타입의 자율 주행 자동차가 개발되었습니다. 그 당시 프로메테우스 프로젝트의 자동차는 신호 없는 거리에서 시속 63km의 속도를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


    하나 990년대 다음 90년대 다음에는 여러 업체와 기관에서 조사에 드라이브를 걸기 시작합니다.독자 개발 기업: 콘티넨 가면 오토모티브 시스템, IAV, 오트리브사, 보쉬, 닛산, 르노, 도요타, 아우디, 볼보, 테슬라 모터스, 푸조, AKKA 기술, Vislab에서 팔마 대학, 옥스퍼드 대학과 구글


    4. 자율 주행 자동차의 장점이 어떤 장점이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를 개발한다고 칩시다?잠재적으로 여러 장점이 존재할 것이다.1. 탑승자가 운전이 아닌 다른 1을 가능한 슴니다. 2. 사람이 하는 실수로 인한 사고 아니라 공격적인 형태의 운전을 방지할 수 슴니다.3. 자율 주행 자동차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통해서 교통 혼잡을 관리할 능력이 생기게 됩니다.4. 속도 제한이 필요한 곳에서 절대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기계는 과속을 하지 않거든요.)5. 운자가 없어서 운전 면허의 제약이 없어집니다. 이것은 무면허, 맹인, sound 주요 상태, 미성년자도 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군요.6. 교통 경찰의 필요성의 감소:가속, 위반 등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교통 경찰의 업무가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7. 도로 표지판의 감소:내비게이션을 통해서 목적지에 곧바로 도착하게 되므로 도로 표지판이 필요 없네요.8. 부드러운 승차감:운전자의 특성에 응하지 않는 어떤 나쁘지 않고 동 1 한 승차감이 느껴지게 됩니다.9. 핸들을 제거:핸들을 제거함으로써 남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앞 좌석의 탑승자가 분명히 이것만 보면서 앉을 필요가 없슴니다. 차내의 유연성이 늘어납니다.10. 대중 교통의 증가:3차 능력을 이용하여 지금은 공공 교통 기관의 차량도 제때 때에는 때때로 맞추어 오는 것을 보게 되는 경험이 될 것 같아요.11.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발생:자율 주행 택시, 자율 주행 렌터카 등의 새로운 모델의 비즈니스가 발생하게 되네요.


    >


    지금으로서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완벽하게 개발된 상태는 아닙니다.기존 자동차에 맞춘 국가의 각종 규제와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이 더 발전해야 합니다. 그제 방송된 태양의 후예에서는 현대 제네시스에 탑재된 자율주행시스템에서 서대여(친구) 상사와 윤병주(김지원) 중위가 도로 한가운데서 운전 중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영화에서 과인 볼 수 있는 이 자동차가, 지금 우리 앞에 와 있다는 것이 실감이나 인기 시작됩니다.


    >


    전방 장애물을 피하는 자동차만들기 키트를 보러가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