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블랙 미러 시즌첫 Black Mirror season 첫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5:08

    >


    넷플릭스 입문작, 노화는 보동 추천으로 검색하면 항상 블랙미러를 발견할 수 있었다."블랙 미러"는 시즌이 아니며 누르고 있지만 이어진 스토리가 아니라 1편이 1편으로 완결하고, 옴니버스 형식의 구성에 따르고 있다.쉽게 생각하면 한편이 단편 영화(예는 단막극이라고 보면 되는데 한 시쥬은당 수도 3개 정도. 모두 열어 보자 보려고 발쿰야시ー증 하나부터 1프지앙아식 시작. 사실 그중에서도 특히 수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이 있는데 그것들만 골라봐도 될 것 같은데(연속성이 뚜렷한 것도 아니어서) 나쁘지 않다고 일단 한 시즌부터 정주해 보기로 했어요.일단 블랙미러 시리즈는 눈부시게 발전한 첨단 기술. 그러나 인간의 어두운 본능이 그 기술을 이용하면서 이미 악몽이 시작된다. 디지털 시대의 "환상 특급"이라고 불리는 SF시리즈입니다.​ ​, 평론가의 리뷰를 문득 보니 확실히 시즌 한개에서 3까지 드라마를 수작이라고 말했다. 최근 시즌 5가 발매됬다.*일부 스포일러는 있다.


    >


    ​ ​ 시즌 1. 공주와 돼지(The National Anthem)​ ​, 상당한 충격을 주는 하나의 에피소드. 솔직히 소재가 몰고 오는 파급이 매우 큰 데다 역겨워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일화다. 블랙미러 시리즈를 관통합니다는 미디어와 정보발달 부작용에 의한 것인가 하는 의심이 들기도 하고. 물론 SNS, 유튜브 등 미디어 발달은 한가운데 있지만 그보다는 인간 마소리의 바닥에 존재하는 관소리적인 부분을 정예기 잔혹할수록 잘 드러낸다는 소견이다. 사실 이게 먼 미래의 하나도 아닌 게 사실 우리 생활 속에서 SNS나 유튜브가 기위로 차지하는 부분이 다 커져버린 데다 그 영향력, 파급력도 엄청 커서 이런 SNS 생태계를 바탕으로 옛날에는 상상도 못할 관종력이 폭발하고 있는 시기 아닌가. 또 이런 과시욕에다 목청 높은 관음의 시선도 팽창하는 데 제격이다.프린세스를 납치해 놓고 납치된 프린세스를 구하고 싶다면 총리가 돼지와 수간을 하는 것을 생중계하라니, 납치범의 진짜 의도가 무엇이든 무엇을 보여주고 느끼게 하고 싶었는지, 그게 중요한가. 퍼포먼스를 하려면 당신이 할거니? -_-;; 의도와 상관없이 상황에 휩쓸려버린 공주와 수상의 인생은? 단지 군중에게 메시지를 전하면 그것으로 그들의 쓸모가 있었을까.수상의 멘탈과 앞으로의 인생을 존중하는 의의에서 (...지금이야?) 하고 싶은 것도 사실이지만) 그 납치범(예술가)의 의도는 비밀이고, 유년기에 존재하지 않았던 것으로 간주돼 사라지는데.총리가 그냥 불쌍할뿐... 선택권이 없는 것이나 다름없는 상황인데도 생중계에 응하든, 그럴 수 없다고 무시하든, 어느 쪽을 택하든 경멸을 피할 수 없는 게 함정이다. ​​​​​​


    >


    ​ ​ 시즌 1. 핫 샷(15 MILLION MERITS)​ ​ 겟타우토의 다니엘어 가게가 자신 온다. 역시 좋은 연기 사방이 반짝이는 디스플레이, 먹고 마시며 또 칫솔에 치약을 묻히는 1도 장점(사이버 머니)의 차감이 필요한 세상.숨막히는 답답한 방을 친국어 내면의 단체로 이동하는 곳은 마치 어떤 피트니스센터처럼 마련된 독립된 공간. 그들이 하는 것은 모니터를 보면서 끊임없이 페달을 밟는 반복행동이었다. 예전에 환경 관련 센터에 갔을 때, 혹은 공원 등에서 자전거 페달을 밟아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걸 본 기억은 있는데. 그것과 비슷하다. 다만 이 어두운 세계에서는 페달을 밟으면 환경을 보호하는 의미가 아니라 자신의 장점을 쌓을 수 있고 그것이 없으면 기본생활 자체가 이뤄지지 않는 비참한 구조라는 것이다. 노예같은 페달 밟기와 장점을 향한 바퀴를 친국어가 날지 못하는 게 보고 있어도 너희들은 힘들고...페달을 밟아 돌아오면 방 안에는 온갖 자극적인 포르노 마케팅이 랜덤 송출되어 있고, 이를 보지 않으려면 또 메리트를 지출해야 하는데 정말 우리 생활 속에서도 영상 사이에 저런 저질적인 마케팅이 강제로 송출된다면, 정 이야기를 돈 내고 프리미엄 등급으로 올라갈 것이라는 견해를 했습니다. (-_-) 우리들은 너무나 (요즘은 아니지만)한때 오디션에서 죽어서 오디션으로 사는 우리들이었기 때문에, 지금 오디션이라면 아무런 감흥이 없지만, 핫샷의 심사위원도 포함해, 이 세계관을 살고 있는 사람들 모두가 너희들의 무속물의 정점에 있기 때문에 싫어했었어. 빙의가 아이에 비해 순한 것이 베푼 호작정, 모든 것이 허상으로 소모될 뿐인 시스템을 고발하기 위해 스스로 데운 간절한 용기마저 기다립니다, 다른 스포트라이트를 위해 이용될 뿐입니다.페달에서 내려오지 못하는 사람들도, 페달에서 강제로 내려와 청소를 한 사람들도, 아이 비도, 얼음도, 아무도 정말 못 구했다는 얘기.


    >


    ​ ​ ​ 시즌 1. 너의 모든 순간(THE ENTIRE HISTORY OF YOU)​ ​ 충분히 실현 가능하게 보이는 가까운 미래의 모습. 너와 우리의 삶이 산산조각 나 버려서 두고 산물이라면... 살다 보면 가끔 기억하고 싶은 1도 있지만 최면을 걸어도 빨리 벗어나고픈 순간도 없는가?아니면 그냥 묻어 두고 기억하고 싶지 않은 순간.하지만 한국에도 그레인이 있다면 어떨까. 정스토리, 내가 바라건 손안의 작은 달콤한 스토리를 통해 항상 나의 과거를 돌이켜볼 수 있다면. 실제로 물증가가 필요한 수많은 사고사고의 해명과 해결에 큰 도움이 되겠지만 그것이 과연 개개인의 삶에 행복을 줄지는 사고였다. 1단 내가 포함된 전세 집이 나뿐 아니라 그 자리에 있던 누군가에 언제나 접근 가능한 기억이 있고, 반복 재생하고 보관하고 둘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밤 피하는 것. 망각은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소견을 했습니다. 물론 그보다 우선되어야 할 것은 서로에 대한 굳건한 신뢰sound지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