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가 황반변성과 실명을 유발합니다구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1:46

       


    Red(빨간색), Green(초록색)과 함께 빛을 구성하는 것이 Blue(파란색)입니다.이 파란색이 없으면 우리는 파란색을 제대로 볼 수 없게 될 거예요. 그건 바로 아래 사진처럼요.


    >


    푸른 색의 밤 하상을 바탕으로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풍선들. 하지만 파란색을 빼버리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실제 색상과는 전혀 다른 색이 보이게 됩니다.빛의 삼원색 중 하자 자신이며 위의 사진에서 보듯 푸른 빛, 블루라이트는 매우 중요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리 눈에 치명적이라는 사실.이에 대한 이야기는 이전의 포스팅에서도 자주 언급되고 있지만, 최근 한 조사 결과가 보도되어 블루 라이트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블루 라이트가 단순한 눈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실명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결과를 내놓았으니까요.


    >


    약간 충격적일 수도 있는 이 연구 결과를 내놓은 것은 미크톨레도 대학의 아디스 카른알라스네(Ajith Karunara Thne) 교수 연구팀입니다. 연구팀은 쥐의 망막세포를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시킨 결과 망막세포를 파괴해 황반변성이 일어나는 것을 확인했다. 황반변성은 망막 한가운데의 황반에 이상이 생겨 시력 장애가 발발하는 증상의 눈 질환입니다. 녹내장, 당뇨 망막 병증과 다 함께 고령자층의 실명 원인의 3대 요인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질환 중 실명 원인 1위를 기록하는 심각한 질환입니다.따라서 평소 생할을 하면서 우리의 눈이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특히night와함께어두운상태에서모니터와스마트폰의밝기를높인채로이용하는것은매우위험하고,저러한경우는밝기를낮추어블루라이트차단기능을적극적으로사용하는것이좋습니다.


    >


    이러한 블루 라이트 차단 기능을 갖춘 모니터는 역시 벤큐! 벤큐는 사용자의 눈 건강까지 고려해 출시되는 모든 벤큐 모니터와 조위 게이밍 모니터 제품에 청색 빛을 차단하는 로블루 라이트, LED 백라이트의 미세한 점멸을 제거하는 플리커프리, 이렇게 주변 환경에 따라 모니터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B.I.테크놀로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물론 위에서 설명한 톨레도 대학의 연구 결과를 반박하는 의견도 있습니다.가장 대표적인 것이 미국 안과학회의 입장에서 블루 라이트가 사람을 실명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물론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것만으로 직접 실명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됨으로써 노인의 실명원인 중 하나가 위 질환인 황반변성을 초래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그 위험성을 알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는, 기이례적으로 타블루 라이트의 유해성을 인지해, 그 최소화에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런 정보가 잘 알려지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휴대용 게임기, 태블릿, 스마트 폰 등의 화면을<소변 액정>이라 부르며 제조 업체에 대한 비난과 고르기 운 등을 다룬 것을 들고 있습니다.(저도 약 10년 전에는 그렇게 옷다눙.물론 공정상의 심각한 사고로 인해 디스플레이가 부분적으로 노랗게 보이는 본인, 예를 들어 로블루라이트를 고려한 제품이 아닌데도 노란색을 띠는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의 결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블루라이트의 심각성이 널리 알려진 최신에는 얘기가 다릅니다."하루 중 깨어 있는 모든 시간의 중국에는 모니터와 텔레비전,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LCD(LED)디스플레이 기기를 보면서 생활하는 현대인의 생활의 중국에서 블루 라이트를 차단해야 한다는 것은 본인이 인정 사실입니다.그리고 그 안에는 아내의 소리에서 사용자의 눈 건강을 계속 생각한 유일한 브랜드, 벤큐 모니터가 있습니다. 벤큐 베이비 케어 모니터와 함께 블루 라이트의 유해함으로부터 자유롭게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