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통합의학병원 메디움 수원요양병원, 갑상선 암의 원인과 증상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7:48

    >


    안녕하세요 통합의학병원 메디움 수원요양병원입니다.여성들에게 크게 본인을 타고 본 인은 암 중 하 본 잉잉 갑상선 암은 요즘 20~40대 청년층에서도 자주 발견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갑상선암의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이나 갑상선 자극 호르몬, 방사선 노출 등의 요인이 나타나고 있습니다.그러나 갑상선암은 다른 암보다 생존율이 본인의 완치율이 높은 암이므로 초기에 발견하고 수술한 본인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갑상선은 우리가 단지 이야기하고 있는 우울증 근처에 있는 내분비 기관에서 호르몬 분비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몸의 기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갑상선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이유 없이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나 집중력 저하, 면역력 저하 등의 사고가 발생합니다.​


    >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은 특별한 것이 없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기 쉽지 않습니다.어느 정도 갑상선암이 진행된 후에는 통증이 강한 목소리, 압박감, 삼킬 때 느끼는 이물감 등이 있습니다.이렇게 증상이 크지 않고 갑상선암은 검진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갑상선암의 진행 정도에 따라 호르몬 치료, 방사선 치료, 수술 등에서 자신이 있습니다.다만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갑상선암의 진행 정도를 확인하고 추가 CT를 통해 주위 조직까지 퍼져 있는지, 림프절까지 전이되는지 등을 파악하고 치료에 들어갑니다.만약 갑상선 전절제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후 갑상선 호르몬이 분비되지 않고 계속 해당 호르몬을 보충해야 하며, 전절제 수술을 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호르몬 보충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 방사성 요오드 치료의 부작용 갑상선 암 치료에서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하기도 했지만 그 자체가 암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그 때문에 해당 치료 후에는 2차 암이 발병되는지 꼼꼼히 진단해야 할 것이다.또한 폐조직이 섬유화되는 경우가 발생, 활기가 있고 생리 불순이 과도한 불임입니다. 등의 부작용이 과도한 외에 과인기도 있을 것이다.​ 2. 갑상선 호르몬에 의한 부작용 갑상선 호르몬을 지나치게 투여하게 될 경우 중독증의 이상이 그와잉탈 수 있습니다.갑상선 중독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두근거림, 심한 느낌의 기복 등이 있습니다.이는 호르몬 투여량을 조절하고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3.는 목소리 변화의 성대의 움직임 니다울 조절하는 신경이 갑상선의 근처에 있는 수술 후 이 신경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러나 다행히 이들 신경은 손상을 입어도 서서히 회복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목소리의 변화가 과도하게 나타날 수 있으나, 때때로 이 지과인면 본래의 목소리로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


    암요양병원 가운데 메디움 수원요양병원에서는 체계적인 갑상선암 부작용 치료와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갑상샘암 치료 후 그대로 면역력과 체력이 떨어졌고 추위와 더위를 많이 느끼는 등 신체기능에 대한 증상이 대부분이다.그래서 암 온열치료와 같은 체온관리를 갑상선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면역치료법으로 면역력을 향상시켜 빠르게 면역력을 회복시키고 완치까지 돕고 있습니다.특히 암 치료 후 면역력이 계속 떨어지면 다른 병에 걸리기 쉬워지고 사후 관리도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면역력과 체력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다양한 면역력 치료로 보충할 수 있지만 가장 건강한 비결은 건강한 식단으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다.그래서 통합의학병원 메디움 수원요양병원에서는 건강한 식단으로 세시 세끼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신선한 제철재료와 항암재료를 이용하여 환자들이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갑상샘암뿐만 아니라 모든 암 치료 후에는 충분한 휴식이 절대적으로 필요할 것이다.메디움 수원 요양병원은 환자들이 안심하고 집처럼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체력향상을 위한 운동시설, 실내트랙, M트랙,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마실과 족욕실 같은 힐링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면역력이 약한 환자이므로 합병증 예방에 전력을 기울여야 하며, 통합의학적인 암 치료 지식과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에서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갑상선암 치료 후 사후관리가 필요하거나 전이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암요양병원을 알아보시는 분은 메디움 수원요양병원으로 문의하세요! 체계적인 돌봄시스템에 대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